행복배달후원회는 오는 10월 3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한밭아트센터콘서트홀 야외운동장에서 “함께 즐기는 추석, 함께 웃는 하루”라는 주제로 ‘2025 다문화 한가위 대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고유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대전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을 비롯해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들과 지역 주민들이 한국의 문화를 느끼며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비석치기, 딱지 등의 전통놀이 한마당과 한복 체험, 떡메치기, 노리개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먹거리 부스에는 떡볶이, 닭꼬치, 김치전과 중국, 필리핀, 러시아 등의 다양한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키즈존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가 마련돼 있으며 부대 행사로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30분에 노래방도 특별이벤트로 운영된다. 미션 참가 시에는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행복배달후원회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다문화가정과 지역민들이 함께 즐기고 문화 교류 및 소통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한국의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한국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브릿지저널 관리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