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저널 김경미 기자 | 청주시가족센터는 오는 30일까지 ‘2025년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다문화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면서 학습 격차 해소 및 교육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교육급여(기준 중위소득 50% 이하)를 받지 않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7~18세 해당하는 다문화가족 자녀다.
신청일 기준, 국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자녀 중 대한민국 국적 자녀에 한정된다.
자녀의 학년에 따라 초등학생은 연 40만원, 중학생은 연 50만원, 고등학생은 연 60만원의 교육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지원금은 교재비, 학원비, 등 다양한 교육과 자격증 취득 등 진로역량 개발과 관련된 항목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청주시가족센터와 사전 전화상담 진행한 후 제출서류를 구비해 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원활한 접수를 위해 세부 자격요건 및 필요 서류를 충분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청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가족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미영 청주시가족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경제적 제약 없이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하반기에도 운영될 예정이다.
하반기 신청은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다문화가족은 해당 기간 내에 청주시가족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