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저널 윤나영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건설교통국은 7월 4일, 도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도내 도로관리의 효율성 제고와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5 지방도 관리 및 청렴도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이종구 건설교통국장을 비롯해 각 과장 및 도로관리사업소를 포함한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 내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과 강원특별자치도 도로관리 방안에 대한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는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공직자의 청렴 의식과 행동지침’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일상 속 부패 유혹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도민을 위한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 실천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부에서는 향후 5년간의 강원특별자치도 도로건설 관리계획 수립을 목표로, 지방도 노선 조정, 확‧포장 및 유지관리, 조직과 예산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종구 강원특별자치도 건설교통국장은 “지방도는 도민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결된 핵심 기반시설인 만큼, 그 관리와 운영에 있어 공직자의 전문성과 청렴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지방도 관리의 내실을 다지고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