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릿지저널 윤나영 기자 | (사)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영호)는 11월 5일 전주시 남부시장 모이장에서 ‘담대하게 도전하고, 세상을 변화시키자!’라는 슬로건 아래'2025 전북특별자치도 자원봉사 관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자원봉사관리자의 날'을 조례를 개정·공포(2024.5.23.)한 것을 기념해 열렸으며, 문승우 전북도의회 의장, 정종복 도의원, 백경태 도 대외국제소통국장을 비롯해 도내 14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관리자 120여 명이 참석해 깊은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이 날 15년 이상 근속한 20명의 자원봉사 관리자와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자 27명에게 각각 공로패와 표창이 수여되어 수상자들의노고를 격려했다.
올해의 슬로건 ‘담대하게 도전하고, 세상을 변화시키자(Be BOLD. Make Change)’는 국제자원봉사관리자의 날(IVM Day) 글로벌 슬로건과 연계해, 자원봉사 관리자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단순한 활동 관리자를 넘어 지역사회 변화와 회복을 기획하는 전문가로서의 정체성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영상축사을 통해 “자원봉사 현장을 든든히 지켜주는 관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이 나눔과 봉사의 중심이 되어, 더 살기 좋은 전북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고영호 이사장은 “이번 조례개정과 관리자대회는 자원봉사 관리자의 위상과 역할을 제도적으로 인정하고, 실천 현장의 전문성과 자부심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관리자들이 지역의 변화를 이끄는 리더로서 자원봉사의 미래를 함께 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